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가을철 성육기 불법어업 일제 단속

2019.10.07(월) 01:25:0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무허가·무면허, 어구위반

민간 참여로 준법조업 정착 유도

 

충남도는 가을철 성육기를 맞아 10 동안 불법 어업 행위에 대한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중점 단속 대상은 ▲무허가·무면허 조업 ▲조업금지구역 위반 허가받은 구역을 이탈 ▲포획 금지 체장·기간 위반 ▲어구 초과 부설 등이다. 또한 ▲불법 양식시설 ▲면허구역 위반 ▲불법 어획물 운반·소지·판매 어업질서 수산자원 보호 저해 행위 등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이번 합동단속에는 수산자원보호관리선도 합동단속 참여를 장려하고, 불법어업 신고센터(1588-5119) 운영하는 민간 자율감시감독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불법어업의 사전예방을 위해 홍보 포스터를 배부하는 한편, 어업인 교육 방송을 통한 홍보효과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이번 합동 지도·단속이 수산자원 보호와 준법 조업 어업질서를 확립하고,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섭 수산자원과장은 “매년 감소하고 있는 수산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불법어업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히 단속하는 한편, 어업인의 자율적인 준법 조업 질서가 정착될 있도록 홍보 계도 활동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산자원과 041-635-4136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