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장애인 건강관리·스포츠 ‘벽 낮춘다’

2019.09.09(월) 14:46:2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열고

전국 시각장애인 골볼대회 개최

 

충남도가 전문 체력 측정을 통해 도내 장애인 개인별 맞춤형 운동 처방을 내리고 체계적인 건강관리에 나선다. 도는 지난달 30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충남 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주관 2019 장애인체력인증센터 운영 공모 사업’에 선정돼 설치한 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도내 장애인의 체력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과학적인 체력 측정으로 개인별 체력 진단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공한다.

장애인체력인증센터에서는 시각·청각·지체·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체력 측정 평가를 실시하고, 측정 결과를 토대로 상담·운동 처방은 무료로 진행한다.

인증센터 이용을 원하는 개인·단체는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41-531-5911) 누리집(https://nfa.koreanpc.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충남도는 이날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1 충청남도지사배 전국시각장애인 골볼선수권대회 개회식을 열고, 2 3일간 펼쳐질 대회의 막을 올렸다.

올해 1 골볼 실업팀을 창단한 이후 도에서 처음 개최하는 이번 시·도 대항 전국대회는 7 시·도 선수단 100명이 참여해 남·여 리그전과 토너먼트 경기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도에서는 골볼 실업팁 선수단 남성팀 5, 여성팀 5 10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체육진흥과 041-635-3864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