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형 청년정책’ 청년과 함께 만들어요

지역 착근으로 ‘실효성’ 높여야

2019.09.09(월) 14:36:47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도가 지난달 31 청년들을 만나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충남형 청년정책’ 발굴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도는 이날 아산 지중해마을에서 충남청년네크워크 전국 청년 협의체 위원 40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들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남청년네트워크 지민규 위원장은 자리에서 ▲청년활력공간 LAB 조성 ▲청년 전월세보증금 융자지원 사업 ▲지역 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충남 청년정책 주요사업들을 소개했다.

전국 청년 협의체 대표들은 ▲실효성 있는 청년 조례의 운영 ▲지역별 청년정책 주요사업 소개 ▲민·관 소통 사례 등을 통해 청년 협의체의 가치와 소속 위원들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위원장은 “시작 단계에 있는 충남청년네트워크 역할을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전국 청년 협의체 대표의 의견이 헛되지 않도록 충남청년네트워크 활동에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관계자는 “청년정책을 펼치는 있어 청년 문제는 청년이 가장 알고 있기에 정책 당사자인 청년의 뜻을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년들이 원하는 충남의 모습을 만드는 앞으로도 청년과 함께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노동청년과 041-635-3415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