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전국 최초 4년 연속 자체감사 A등급 달성

2019.07.08(월) 12:14:42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최고 등급 기관 선정

 

충남도 감사위원회는 2019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4 연속 전국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고 등급인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매년 감사원에서 실시하는 자체감사활동 평가는 국가기관·자치단체 전국 137 기관에 대한 감사기관의 활동 능력을 4 분야 29 지표로 검증·심사해 지자체별 등급을 발표한다.

이번 우수기관 심사에서는 감사위원회가 지난 2011 7 1 출범한 이후 감사행정 독립성 확보, 공정한 감사체계 확립, 적극행정 지원 공직문화를 바로잡고 도민 삶의 향상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감사위원회는 ▲적극적으로 일할 있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사전컨설팅’ ▲적극행정 문제 해결을 위한 ‘찾아가는 컨설팅 감사’ ▲보조금 집행 잔액 미회수 보조사업 특정감사 ▲공공안전 조기 정착을 위한 ‘공공 다중이용시설 재난 취약 분야 특정감사’ 다양한 감사 활동을 통해 도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깨끗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최두선 감사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사전컨설팅 강화 적극행정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감사위원회 041-635-5426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