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역량 강화하고 안전한 건설 환경 만든다

- 14일 상반기 찾아가는 건설·지하 안전 정책 설명회 개최

2019.06.14(금) 16:00:1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역량 강화하고 안전한 건설 환경 만든다 1

충남도는 14일 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2019년 상반기 찾아가는 건설·지하 안전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 설명회는 개정된 건설기술진흥법에 대해 이해하고, 건설·지하 안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정보 공유의 장으로 마련했다.

도와 시·군 건설 담당 공무원, 충남개발공사, 시공사, 건설업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설명회는 건설 안전 교육, 지하 안전 교육,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안전 관리 계획서 및 설계 안전성 검토 보고서 작성 요령 △지하 안전 정보 시스템 사용법 등을 교육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정책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임승만 도 건설교통국장 직무대리는 “최근 건설 분야에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건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 정책 현황 및 제도에 대한 이해도 향상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민관 건설 관계자들의 업무 역량을 끌어올리고, 안전한 건설 환경을 조성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건설정책과 건설기술팀
041-635-462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청남도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홈페이지와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