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여름 피서는 무창포해수욕장

신비의 바닷길서 갯벌에 해수욕 체험

2019.05.24(금) 14:44:33 | 낭만해맑 (이메일주소:smellsung@naver.com
               	smellsung@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여름 피서는 무창포해수욕장 1

충남 보령을 대표하는 해수욕장은 대천해수욕장입니다. 하지만 보령에는 신비함과 멋진 해변을 간직한 해수욕장이 한 곳 더 있습니다. 바로 무창포해수욕장입니다.

여름 피서는 무창포해수욕장 2

충남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에 위치한 무창포해수욕장은 신비의 바닷길로도 아주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신비의 바닷길이란 바닷물이 갈라져 길이 나타나는 것으로 여름, 겨울, 봄, 가을 등 계절과 관계없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여름 피서는 무창포해수욕장 3

무창포해수욕장의 경우 해변의 길이만 1.5km로 무창포 남쪽 해안에 남북으로 길게 펼쳐진 모래사장에는 수목이 울창하고 송림 사이로 해당화가 만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름 피서는 무창포해수욕장 4

해상에는 석대도를 비롯해 수많은 도서와 암초가 산재해 있고, 해상 물결이 잔잔해 해수욕장으로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5월, 무창포해수욕장이 보여주는 해변의 모습은 제주도나 유럽의 명소보다도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여름 피서는 무창포해수욕장 5

모세의 기적처럼 갈라지는 바닷길에서는 신기함과 함께 많은 관광객들이 좋아하는 조개나 낙지 등도 채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마을에서는 이런 자연환경을 이용해서 관광객들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관련 홈페이지를 검색한다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여름 피서는 무창포해수욕장 6

보령시는 다가오는 휴가철을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7월 중순 개장을 목표로 지난해 무창포해수욕장 운영 시 제기된 문제점과 건의사항등을 살피면서 개선·보완 사항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안전 활동을 강화하고, 24시간 CCTV 관제센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여름 피서는 무창포해수욕장 7

쓰레기 없는 관광지 조성을 위해 피서철 생활쓰레기 수거를 1일 2회로 확대하고,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상인회와 수산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속 실시하고 있는 만큼 여름휴가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보령을 선택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특히 올해는 7월 29일부터 8월 10일까지 13일 동안 기존 입욕 제한 시각인 오후 7시에서 오후 9시까지 2시간을 연장해 야간개장도 한다고 합니다.
 

낭만해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청남도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홈페이지와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