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미세먼지 해결 범도민 위원회 출범

2019.04.05(금) 11:48:10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각 분야 130명, 5개 분과별 활동
미세먼지 포럼 정책 발굴 기대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달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미세먼지 걱정 없는 더 행복한 충남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첫 번째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전국적으로 명망 있는 전문가 지원·자문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 실효성과 수용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 출범했다.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이기영 서울대 교수가 각각 공동·민간공동위원장을 맡았고, 전문가 27명, 기관추천 23명, 공개모집 58명, 당연직 23명 등 총 131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향후 각 분과위원장을 중심으로 도 대기환경개선계획 8개 분야 43개 사업과 미세먼지 신규 시책 추진 관련 의제발굴부터 이행평가까지 모든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도는 보다 효과적인 위원회 운영을 위해 ▲정책기획 ▲연구사업 ▲거버넌스 ▲생활환경 ▲홍보 등 5개 분과위를 구성, 분과위원회를 중심으로 정책 포럼을 운영해 수용성 있는 정책을 발굴한다는 복안이다.
 
이와 함께 국경을 넘나드는 미세먼지에 대한 연구와 대책마련을 위해 오는 10월 중국 강소성, 섬서성 등이 참여하는 가칭 동아시아 기후환경연맹(AECE)을 결성해 추진할 계획이다.
●기후환경정책과 041-635-4419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청남도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홈페이지와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