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보건복지실 확대하고 소상공기업과 신설

2018.11.05(월) 23:36:2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복지정책을 확대하고 경제살리기에 방점이 찍힌 충남도의 민선 7기 첫 번째 조직개편()이 마련됐다.

 

충남도 남궁영 행정부지사는 지난달 25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출산보건복지국 확대, 소상공기업과·에너지과 신설 등을 담은 민선 7기 조직개편안을 확정·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안을 통해 기존 12실국 56과에서 12실국 59개과로 3과가 늘어나며 정원은 5047명으로 기존보다 42명이 증가하게 된다.

 

도는 먼저 저출산·고령화 및 양극화 해소를 위해 복지보건국을 저출산보건복지실로 확대한다.

 

또 기존 저출산고령화대책과를 출산보육정책과와 노인복지과로 분리하며 양극화 해소를 위해 경제정책과에 양극화대책팀을 신설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와 지하수 문제 해결을 위해 기후환경정책과와 물관리정책과의 기능을 확대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높이고자 기존 재난대응과를 사회재난과와 자연재난과로 분리할 계획이다.

 

충남의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에너지과와 소상공기업과를 신설하게 되며, 우리도 전체면적의 49.7%에 달하는 산림의 산업적 관점에서 보호와 자원화를 함께 이룰 수 있도록 산림녹지과를  산림자원과로 기능을 조정하여 농림축산국으로 이관하게 된다.

 

잠재적 성장동력인 청년에 대한 정책지원 기능을 강화하여 일자리노동정책과를 일자리노동청년과로 개편하게 된다.

 

도내 열악한 시군의 잠재력을 이끌어내 북부와 남부 간 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미래정책과를 폐지하고 일부기능을 이관받아 균형발전담당관을 신설하고 도로교통과를 교통정책과와 도로철도항공과로 분리할 계획이다.

 

도정의 역점과제에 대한 정책자문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도지사 직속으로 정책보좌관과 정무보좌관을 신설하게 된다.

 

아울러, 상시적 혁신기능 수행을 위해 혁신담당관을 폐지하고 사업일몰과 민간위탁의 사유로 생활체육대축전기획단과 백제문화단지관리사업소를 폐지하게 된다.

 

또한, 남북관계 진전에 따라 통일기반조성을 위해 자치행정과에 남북교류팀을 신설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도의회와 상생협력 차원에서 도의회의장이 요구한 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예산분석과 예산조사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정원외 인력으로 정책연구원(421)을 보강할 수 있도록 했다.

●자치행정과 041-635-3599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페이스북 트위터

* 충남넷과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