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내포시대

내포에서 국회도서관 만나보세요

지식정보 공유·확산 협약

2018.07.25(수) 23:30:05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앞으로 내포신도시 주민을 비롯한 충남도민들은 국회도서관이 보유한 정보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충남도서관과 국회도서관은 지난 18일 충남도서관 회의실에서 나병준 충남도서관장, 허용범 국회도서관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정보의 공유와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도서관이 보유한 지식정보에 대한 공동 활용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도민 정보 접근권 강화 및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맺었다.
 
협약에 따르면, 국회도서관은 충남도서관이 요청한 자료를 제공하고, 충남도서관은 기관 간행물을 국회도서관에 제공한다.
 
또 국회도서관은 충남도서관의 기관 간행물 중 입법 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원문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할 수 있으며, 충남도서관은 기관 간행물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한 경우, 이를 국회도서관에 제공키로 했다. 이와 함께 국회도서관은 국회전자도서관시스템을 통해 구축한 원문 데이터베이스를 충남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접속을 허용한다.
 
충남도서관 내에 설치된 컴퓨터에서 국회전자도서관 자료를 열람하고 출력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충남도서관과 국회도서관은 이밖에 상호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할 경우, 저작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아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키로 했다.

충남도서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정보 접근권 강화를 통한 지역 주민 간 정보격차 해소, 국회도서관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식정보 공유·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도서관 041-635-801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