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제11대 도의회 전반기 유병국 의장 선출

2018.07.08(일) 22:47:4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제11대 도의회 전반기 유병국 의장 선출 1

부의장에 홍재표·이종화 의원

 

의정 운영 방향 등 설정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유병국 의원(천안10·3)이 ‘여대야소(與大野小)’인 제11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 수장으로 선출됐다.

 

또 더불어민주당 홍재표 의원(태안1·재선)과 자유한국당 이종화 의원(홍성2·3)이 부의장 선임 투표를 거쳐 각각 제1·2부의장으로 선임됐다.

 

충남도의회는 지난 2일 제305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무기명 투표를 통해 전반기 의장단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유 신임 의장은 재적인원 42명이 출석한 선거에서 41표를 획득, 전반기 대의기관을 이끌게 됐다.

 

이어 홍 제1부의장과 이 제2부의장은 각각 40, 42표씩을 얻어 부의장 자리에 오르게 됐다.

 

유 신임 의장은 전반기 의회 운영 방향으로 ▲성숙한 의회 운영으로 의회 위상 정립 ▲의원 간 화합과 단결 ▲도민과 소통하는 대변자 ▲발로 뛰는 현장 중심 활동 강화 ▲사회간접자본(SOC) 확충 및 협력 등을 제시했다.

 

유 의장은 “도민들께서는 새로운 변화와 개혁을 통해 지방자치의 일대 도약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며 “성숙한 의회 운영으로 의회의 위상을 정립하고 도민께 꿈과 희망을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의회는 대의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모든 것은 도민의 뜻을 헤아리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낮은 곳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도민의 대변자가 되겠다. 다름을 인정하고 타협과 조화를 이루도록 소통하고 화합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페이스북 트위터

* 충남넷과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