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내포시대

내포신도시 ‘열린교육타운’ 조성

2014.08.20(수) 01:06:30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앞으로 내포신도시 내에 설립될 학교는 공원과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이 집중된 ‘교육·문화 중심지’로 조성된다.

충남도는 오는 2016년 9월 개교 예정인 (가칭) 홍성 신리초등학교를 열린교육타운으로 조성하는 계획에 착수했다.

열린교육타운은 학교 인근에 어린이공원이나 복합커뮤니티센터 등을 배치, 각 시설이 기능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통합 설치함으로써 학생과 주민의 활용성을 높이고 지역 문화 중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이다.

이번에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홍성 신리초 열린교육타운은 학교 옆에 어린이공원을 새롭게 설치하고, 인근 복합커뮤니티센터 부지로 옮겨 조성된다.

이를 위해 도는 홍성 신리초 부지 옆 공동주택의 면적을 축소하고 홍성 신리초 부지 위치를 변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토지이용계획 변경안을 마련했다.

또 학교 시설의 경우 설계공모를 통해 건축물을 설계하도록 건축서비스산업진흥법이 시행 중임에 따라, 도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조성 추진 절차도 갈무리 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이 최근 발주한 홍성 신리초에 대한 설계공모에 연접된 공원과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과업 범위에 포함해 통합설계토록 했다.

오는 11월 이 설계공모가 마무리되면, 당선작을 바탕으로 학교에 대한 설계 및 시공은 도교육청이, 공원 및 복합커뮤니티센터 설계·시공은 도와 사업시행자가 담당키로 했다.
●신도시개발지원과 041-635-488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