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아산여성영화제 개최

2014.07.22(화) 18:05:00 | 충남도민일보 (이메일주소:skys7477@naver.com
               	skys7477@naver.com)

아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삼혁)는 지난 17일오후 6시30분부터 온양관광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아산시민 약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아산여성영화제를 개최했다.
 
아산여성영화제는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된 아산시에서 아산시, 영화에서 젠더를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성평등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젠더에 대한 인식을 확산‘ 하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영화제 상영작인 할머니와 란제리”는 스위스의 작은 시골마을에서 80세 할머니 마르타를 주인공으로 벌어지는 양성간의 전쟁을 다룬 코미디 영화이다.

보수적이고 가부장적 마을 분위기에서 맞서 마르타의 가게를 준비하고 지켜내는 마르타와 친구들을 통해서 남성이든 여성이든 개인의 독립과 자긍심은 나이를 불문하고 실현되어야 하는 자연스러운 욕구라는 것을 보여주며, 통렬한 사회 문제의식을 여실히 보여줬다.
 
조삼혁 센터장은 ‘제3회 아산여성영화제를 격려해주시고 늦은 시간까지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아산시가 여성친화도시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내년에 더 좋은 여성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민일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