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권희태 정무부지사 취임

2011.09.26(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 신임(제9대) 정무부지사에 권희태(權熙泰·57) 前자치행정국장이 임명돼 지난 16일 취임식을 가졌다.
權 부지사는 취임사에서 “공직자는 긍정적 사고와 자기 주도적 업무 처리로 도정이 도민들로부터 신뢰를 얻도록 해야 한다”며 “전임자가 심혈을 기울인 3농 혁신과 내발적 발전전략, 세종시·과학벨트와 연계한 충청 광역경제권 발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등의 정책 기조를 유지하고 성공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전 출신으로 충남고와 한남대 경영학과, 국방대(석사)를 졸업했으며, 1973년 9급으로 공직에 입문해 금산 부군수, 경제통상실장, 자치행정국장 등을 거쳤다. 관료 출신이면서 국장(3급) 재직 중 부지사(1급)로 내부 발탁되는 기록을 남겼다.
안희정 지사는 앞서 6일 기자들에게 權 부지사 내정 사실을 발표하면서 “자기 주도적으로 업무를 파악하고 회피하지 않는 소신이 있는 분이며, 결단력과 추진력으로 기존 행정관료에 대한 우려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김 前부지사 특보 단장
한편 전임 김종민(金鍾民·47) 정무부지사는 15일 퇴임식을 갖고 1년 2개월의 임기를 마쳤다.
언론인 출신으로 참여정부 청와대 대변인과 국정홍보비서관을 지낸 그는 민선 5기 첫 번째 정무부지사로서 안희정 지사 취임 초기 새로운 도정이 자리를 잡는데 이바지했으며, 앞으로 정계에 입문할 뜻을 밝혔다.
한편 충남도는 金 前부지사를 지난 20일자로 일반정책 담당 정책특별보좌관 겸 단장으로 위촉했다. 이로써 도지사를 보좌하는 정책특보(무보수명예직)는 9명으로 늘었다. 위촉 기간 2년.
●총무과 042-220-3268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