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죽도, '찾아가고 싶은 섬 가꾸기'에 선정

행정안전부 ‘찾아가고 싶은 섬 가꾸기 공모’ 선정, 2013년까지 25억 투자

2011.06.09(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홍성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2012년도 찾아가고 싶은 섬 가꾸기” 공모사업에 서부면에 소재한 ‘죽도’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죽도가 이번 공모사업의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2012년부터 2년간 국비 20억원, 도비·군비 각 2억 5천만원 등 총 25억원을 투자해 죽도의 특성에 어울리는 관광활성화 시책을 펼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죽도 명물인 대나무 숲을 이용한 ‘대나무 숲길’ 조성, 죽도 인근의 무인도를 부교로 연결하여 사시사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게 하는 ‘바다낚시공원’ 조성,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섬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선착장 연결로’, 그리고 섬을 찾는 관광객이 편히 머물 수 있도록 민박집을 정비하고 야영장을 조성하며,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갯벌체험장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 같은 죽도 가꾸기 사업 내용에 반영된 내용들은 군이 죽도 주민들과 사전에 협의하고 함께 고민하여 찾아낸 사업들로 구성되었고, 이후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 이후에도 주민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가며 추진될 방침이다.

또한 군은 죽도가 남당항에서 배로 약 10분거리에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활용해 연간 약 200여만 명이 찾는 궁리·어사리·남당리 등 서부해안지역과 ‘죽도’를 결합시켜 맛과 멋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죽도가 찾아가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에 선정되면서, 죽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섬을 가꾸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죽도를 서해안 지역 최고의 관광명소로 재탄생시켜 인근 주민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죽도,  
▲ 죽도 전경.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