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황토로 염색한 옷 입고 건강한 여름을

계룡시농업기술센터, 천연염색 농촌문화체험 교육

2011.06.07(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조)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다목적 교육장에서 가족 15팀을 대상으로 황토를 이용한 천연염색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들이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님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가족단위로 교육생을 모집하여 교육이 진행됐다.

  황토로 염색한 옷 입고 건강한 여름을 1  
▲ 황토로 염색한 옷입고 건강한여름.

천연염색 교육의 재료로 활용한 황토는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체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히 하고 열에너지를 발생시켜 유해물질을 방출하는 효과 등이 있어 속옷이나 침구류 등에 많이 활용이 되고 있는데 요즘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일부 어린이들에게 직접 황토를 만지고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엄사면 박성준씨는 “아이들은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하는 황토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좋고 어른들은 어린 시절 친구들과 즐겁게 황토놀이 하던 기억이 나서 좋다며 이번에 염색한 황토옷을 입고 건강한 여름을 날 것 같다”고 말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감자수확 및 감자떡 만들기, 블루베리 수확체험 등 도시민들의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