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손모내기, 우렁이 넣기, 쑥개떡 만들기 너무 재미있어요

예산군벼농사자연농회, 소비자와 함께 하는 체험행사 성황

2011.06.10(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예산군벼농사자연농회에서 지난 11일 고덕면 사리 김수구(남·55)씨 농가에 한살림 경기남부 안양조합원 가족 40명과 블로거 클럽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손모내기 및 우렁이 넣기, 쑥개떡 만들기 체험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소비자인 한살림 회원과 생산자와의 만남을 가져오면서 발전하게 됐으며 지난해부터는 한살림 경기남부 안양조합원 가족들이 1년에 4회 찾아와 친환경으로 재배하는 벼의 한살이를 배우는 1년 프로그램으로 정착됐다.

볍씨 파종, 모내기 및 우렁이 넣기, 김매기, 벼베기 과정을 직접 방문해 체험함으로써 아이들은 쌀의 생산과정을 배우고 어른들은 농업의 수고를 배워 농업·농촌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 클럽 회원들은 참여하며 느낀 점을 블로그에 올리고 행사가 끝난 후에는 농업기술센터 컴퓨터 교육장에서 사이버 농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의 이해, 스마트폰 사용법, 트위터·페이스북 활용 요령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 판매를 위한 교육을 했다.

이날 체험행사를 진행한 김수구씨는 “소비자 가족과 함께 하는 농사체험 행사는 준비하는 입장에서 힘들기는 하지만 도시의 빌딩에 갇혀 자연을 잊고 자라는 아이들이 맨발로 진흙을 밟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피로가 풀릴 정도로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