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대규모 캠핑족, 10일 공주로 공주로

네이버캠핑동호회,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캠핑 페스티벌 위해 공주 방문

2011.06.09(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대규모의 네티즌 캠핑족이 오는 10일, 문화관광의 도시 공주로 몰려든다.

공주시에 따르면, 네이버캠핑동호회 주최로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금강신관공원에서 개최되는 캠핑페스티벌 참여를 위해 전국의 캠핑족이 공주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네이버캠핑동호회인 캠핑앤 바비큐는 지난 2007년 7월 개설한 이래, 5만 1,600여명의 회원을 가진 동호회로, 매년 봄, 가을 대전충청권에서 정기 캠핑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 행사에도 400가족에서 대략 1,400명에서 1,600여명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행사 1일차인 10일 공주로 집결, 금강신관공원에서 논두렁 밭두렁 공주소리를 관람하고, 2일차에는 오전에 무령왕릉에서 무령왕헌공다례 체험에 이어, 우리밀 축제 체험, 경비행기 시승체험을 벌인 후, 저녁에는 충남교향악단의 이야기가 있는 음악회를 관람할 예정이다.

3일차인 12일에는 오전 11부터 오후 5시까지 공산성에서 직접 웅진성 수문병 근무교대식에 참여하는 한편, 활쏘기, 의상, 백제탈 그리기, 왕관만들기 체험을 벌일 계획이다.

공주시는 이 행사로 단기적으로 동호회 회원의 사이버 시민 가입은 물론 농특산물 판매에 큰 소득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성공적인 행사진행을 통해 네티즌 동호회의 입소문을 타면서, 캠핑족은 물론 일반 관광객에게 파급효과를 미쳐 관광공주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편, 공주시는 이 기간동안 수도시설, 화장실 등 기반 편의시설을 적극 지원해, 캠핑동호회의 활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대규모 캠핑족, 10일 공주로 공주로 1  
여름캠프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