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국악·합창·풍물·교향악·무용의 하모니

5개 천안시립예술단 올해 209회 공연

2011.03.15(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시민 중심 ‘다가서는’ 문화예술 활동 강화

충남국악관현악단을 비롯한 5개 천안시립예술단이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천안시 충남국악관현악단, 시립합창단, 시립흥타령풍물단, 시립교향악단, 시립무용단은 시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 활동을 펼친다.
시립예술단은 특히 올해 새로운 레퍼토리와 프로그램으로 수준 높고 품격있는 정기공연과 기획공연 및 상설공연을 다양하게 펼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국악단 72회, 합창단 41회, 풍물단 39회, 교향악단 32회, 무용단 25회 등 209회에 달하는 정기, 기획, 수시, 상설공연을 소화한다.
합창단은 창단 20주년 기념 정기공연으로 9월 22일 서울예술의 전당과 12월 15일 봉서홀에서 기획공연을 열고 해외교류 공연으로 6월 2일부터 14일까지 미국·캐나다 등 자매도시를 방문 20회의 순회공연을 펼치기로 했다.
시립풍물단도 국제교류 확대를 위해 지난해 문화 및 경제교류협약을 맺은 터키 뷰첵 메제시를 방문, 7월 1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제12회 국제문화예술축제에 참여해 경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문화 소외지역 및 저소득 청소년, 기업체 근로자 등 평소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소질과 잠재력을 개발하기 위해 충남국악관현악단 주관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시범사업으로 도입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천안박물관 및 삼거리공원 주무대를 활용,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토요일 상설공연무대를 마련, 총 17회의 국악·무용·합창·풍물공연으로 시민 곁을 찾는다.
<사진> 천안시립예술단 공연 모습.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