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농수산경제위 '2008년 의정연찬회' 가져

의정활동 전문지식 습득 및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방안 모색

2008.11.05(수)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충남도의회 농수산경제위원회(위원장 송덕빈)는 지난 3, 4일 이틀간 보령 무창포해수욕장 비체팰리스에서 ‘2008년 의정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제8대 의회 후반기 원구성 후 상임위별로 실시하는 것으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함은 물론 도의 현안사업 지원 해결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원들은 이날 경제교육연구소 곽해선 소장으로부터 ‘글로벌 경제동향 및 전망’이란 주제의 강의를 듣고 세계경제 동조화시대에 지방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농수산경제위  
▲ 지난 3일 열린 ‘2008년 의정연찬회’에 참가한 농수산경제위원회(위원장 송덕빈) 소속 의원들이 경제교육연구소 곽해선 소장으로부터 ‘글로벌 경제동향 및 전망’이란 주제의 강의를 듣고 있다.

또 PTIA HRD 컨설팅 채종서 교수로부터는 ‘리더가 갖추어야할 자질과 혁신적 리더십’을 청취했다.
이어 미래 에너지산업의 올바른 정책을 도입하고자 한국중부발전(주) 보령화력본부를 방문해 전기발전시설을 둘러봤다.

송덕빈 위원장은 “집행부와도 현안사항에 대한 지원 및 해결방안, 애로사항을 등을 허심탄회하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상임위원회의 역량과 자세를 가다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