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및 참여절차

공공건축가 운영·참여 절차
공공건축가 운영 절차 안내
    • 공공건축가 추천요청
    • 사업부서
      • 별지1서식을 활용하여 추천 요청 (매월 15일까지 공문요청)
      • 사업계획 방침문서, 사업단계별 관련서류 등 세부사항 첨부 필수
        *별도 요청 자격요건 등이 있을 경우 기재 송부
    • 요청사항 검토 및
      공공건축가 공지
    • 건축도시과
      • 추천요청 사업 검토
      • 추천 요청사업 공공건축가 참여의사 조사(e-mail 활용)
      • 신청자 및 공공건축가 활동이력 등 고려한 후보자 명부 작성
        * 의뢰 사업에 대한 공공건축가 참여의사 공람
    • 추천위원회 개최
      (5인 구성)
    • 사업부서
      건축도시과
      • 추천위원회 개최 및 적임자 선정
        • 추천위원회 위원 총5인 중 3인 이상 참석으로 개최
        • 사업부서 담당자 추천위원회 참석 및 사업설명
        • 월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며, 추천요청 건수에 따라 탄력적 운영
      • 안건 : 사업부서에서 사업관련 한글파일, PPT 작성 등 회의자료 제출
    • 추천위원회 결과보고
      및 선전통보
    • 건축도시과
      • 각 안건별 의결 후 요청부서 및 공공건축가에 추천결과 공문회신
      • 전체 공공건축가에게 추천 결과 회람 (e-mail 활용)
    • 공공건축가 활용
    • 사업부서
      • 주관 : 사업부서, 지원 : 건축도시과
        • 회의개최, 자문비 지급, 공공건축가 자문회의 보고서 제출 별지2, 2-1서식
        • 설계공모 심사위원 추천, 심사 완료 후 심사결과 관련 자료 제출 별지3 서식
        • 자문비·심사위원 수당은 사업부서에서 지급
    • 공공건축가
      업무보고서 제출
    • 공공건축가
      • 공공건축가 업무보고서 기록 및 제출 별지4서식
      • 사업부서 자문회의 보고서, 공공건축가 업무보고서는 공공건축가 활동 모니터링 자료로 활용
별지 서식 다운로드
별지2-1서식 다운로드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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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도시과 
담당자 :
방상수 
문의전화 :
041-635-2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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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수정일 : 2021-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