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 최고의 핫플, 미르섬은 지금 샤스타데이지가 활짝 피었습니다. 공산성과 강가를 배경으로 빼곡히 피어난 샤스타데이지와 유채꽃이 너무 아름다운데요.
바로 옆 금강신관공원에는 올해 말까지 "바로마켓 금강신관점"을 운영하고 있어 지역의 제철 농산물과 달걀. 가공식품은 물론 "알밤자장면"을 3,000원에 판매하고 있어 최고의 공주여행 코스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샤스타데이지와 인생사진도 찍고, 장도 보고 식사도 할수 있는 미르섬&금강신관공원 소개합니다.

가장 먼저 금강신관공원의 시설을 안내를 해 드리겠습니다. 미르섬과 공주 신관공원은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미르섬 주차는 금강신관공원 내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금강신관공원은 자전거대여소도 운영 중이니 저렴한 가격에 자전거를 빌려 금강신관공원을 한 바퀴 둘러보셔도 좋을 것같습니다.(미르섬 내 자전거 운행 금지)

공주 미르섬 옆 신관공원에는 매주 토,일요일 오후 5시까지 바로마켓 백제금강점이 운영중입니다.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로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바로마켓 백제금강점인데, 주말을 맞이 해 많은 시민분들이 바로마켓을 찾은 모습 입니다.

바로마켓에서는 피크닉 돗자리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는데요. 무료로 대여해 주는 돗자리를 빌려 공주 신관공원의 잔디밭에 앉아 피크닉을 즐기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바로마켓 백제 금강점입니다. 맛있는 과일이 눈에 띄었는데요. 이번 주말 (5월 24일-25일)에는 공주신관공원에서 "친환경 블루베리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시어 질 좋은 블루베리도 구매하시고 건강도 챙기시는 건 어떨까요?



서리태콩, 다육식물 등 다양한 품목의 물건을 판매 중인 바로마켓 백제금강점에서 저는 알밤식혜와 알밤요거트를 사 먹었는데, 냉장고에서 판매 중이라 시원하기도 하고 아주 별미였답니다.

미르섬은 사실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었는데 지난주 방문했을 때 생각하지도 않던 샤스타데이지가 피고 있어 만개에 맞추어 다시 다녀온 것이지요.
미르섬 샤스타데이지는 예상만큼 최고의 상태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광활한 대지 위에 빼곡히 심어진 샤스타데이지, 거기에 파란 하늘까지. 최고의 하루를 선물해준 공주 가볼 만한 곳 미르섬이예요.

꽃이 가득 피어 너무 예뻤는데, 한가지 단점은 샤스타데이지의 꽃 냄새는 살짝 고약하다는 점이랍니다. 처음에는 거름 냄새인줄 알았는데 이게 꽃 냄새라고 하네요. 미르섬 샤스타데이지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공산성을 배경으로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주시에서 얼마나 정성들여 관리했는지 꽃상태가 최상인 미르섬 샤스타데이지 입니다.
제가 재방문한 2025.05.18 기준 일요일 오후였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 한적한 촬영을 할 수 있었어요. 샤스타데이지는 한번 꽃이 피면 그 꽃이 오래가기 때문에 6월 초까지도 샤스타데이지 개체를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강가를 따라 핀 유채꽃과 샤스타데이지로 지금 가장 예쁜 공주미르섬인데요. 다만 햇빛이 강해 모자나 양산은 꼭 챙겨쓰세요. 양산은 저희처럼 촬영소품으로 활용해도 멋지답니다.

이상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장터가 있는 공주 여행지 금강신관공원과 미르섬 샤스타데이지 만개소식이었는데요.
이번 주말 샤스타데이지 밭에서 인생사진도 찍고 바로마켓에서 신선한 먹거리 구매 어떠세요?
공주 미르섬 샤스타데이지
○ 주소: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368
○ 주차:금강신관공원 주차
* 촬영일:2025.05.18